본문 바로가기
Unboxing

샤오미 미에어2 공기청정기 구입

by 티카보 2017. 5. 13.
728x90
반응형

 

 

공기청정기를 사야겠다는 생각은 작년부터 있었지만 당시 그저 필터에 선풍기를 붙여놓은것에 불과하다는 실망감과 또 높은가격대 때문에 구매하지 않았었다.

그때 당시에도 샤오미 공기청정기가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보긴 했었지만,  당시 우리나라에서 정식 구매가 안되고 해외직구로 구매해야 되서 포기했었다.

 

 

그러다 이번에 집에 도배하고 페인트칠하고 해서 냄새도 많이 나고 요즘 미세먼지+황사+꽃가루 등이 너무 심해서 결국 하나 사기로 했다.

샤오미도 국내정식 유통하는 곳이 생겼고... (여우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3783859) 예스24에서 좀 비싸게 산거같다. 20만원대 초반이였던거 같다..... 검색해보니 쿠폰쓰고 할인받고 해서 거의 10만원대에 사신분도 많은듯.


공기청정기를 살떄 가장 고려해야 할점은 어느정도의 공간을 커버할수 있는 공기청정기이냐가 중요하다고 한다. 그리고 같은 가격이라면 비싼거 하나보다는 좀더 저렴한것 여러개를 구매해서 여러 공간에 배치해 놓는게 좋다고 한다.  (공기청정효율면에서도 그렇고 소음면에서도 그렇고,  하지만 전기세와 필터교체비는 더 많이 나오게 된다.)




 

 

솔직히 공기질은 잘모르겠다. 다만 활성탄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확실히 집안에 페인트냄새는 다 잡아주는것 같다.

오토모드나 수면모드로 해두면 소음은 거의없고 가장 강하게 틀어놨을때는 소음이 꽤 심하다.

 

 

필터가격은 3만원 정도 하는것 같다. 1개의 수명은  하루 8시간정도씩 틀었을때 6개월 정도라고 하는것 같다. 필터교체는 참 간단하지만 상판 부분의 바람나오는 날개부분은 어떻게 청소해야 할지 나중에 알아 봐야 할것 같다. 필터는 2주에 한번씩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는 형태로 하면 된다던데, 상단부분의 펜은 일체형으로 제작되었는지 어떻게 열수 있는 방법이 없어보인다.  검색을 해봐도 분해해서 청소했다는 사람은 없는거 같다. 




그러다 분해해서 청소했다는 분을 찾긴 했다. (http://blog.naver.com/cocainedark/220943844657)

미에어는 윗부분을 돌려서 쉽게 펜 날개를 분리할수 있던데...  미에어2는 상당히 복잡한듯 하다.  괜히 뜯었다가 고장날거 같고...  일단 대충 진공청소기로 먼지만 제거해서 쓰다가 6개월 후에 필터 교체할때나 한번 청소고려해 봐야 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