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팁

윈도우 10 부팅시 멈춤 현상 해결

by 티카보 2016. 10. 6.
728x90
반응형

원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 부팅되는 도중에 화면이 정지된 상태로 그냥 멈춰버려서 컴퓨터 하드웨어의 전원버튼을 다시 눌러 재 부팅하는 경험이 많았다.  이유는 원도우10의 종료설정에  '빠른 시작 켜기' 기능이 컴퓨터 메인보드의 종류에 따라 오류가 날수도 있고 안날수도 있고 그렇다고 한다. (내 경우에는 오류가 나는 메인보드였던 거다.)  그래서 '빠른 시작 켜기'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그걸 끄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한다. 


검색을 통해 해당 문제에 대해 알게 됬고, 해결했었는데 얼마전부터 또 부팅시 멈춤 현상이 발생했다.  알고보니 윈도우가 자동 업데이트가 되면서 '빠른 시작 켜기'가 다시 활성화 된것.  앞으로 또 윈도우가 업데이트 되면 내가 알아서 '빠른 시작 켜기'를 꺼야 할텐데, 그때마다 검색해 보긴 번거로우니  내 블로그에 정리해 두고자 한다.





1. 제어판


화면 제일 하단의 'windows 검색'기능을 이용해서 제어판을 검색하고 제어판으로 들어가자.





2. 하드웨어 및 소리


그다음 '하드웨어 및 소리' 로 들어간다.




3. 전원 옵션


그다음은 '전원 옵션'으로 들어간다.






4. 전원 단추 작동 설정





그다음 왼쪽에 보이는 '전원 단추 작동 설정'으로 들어간다.



5. 빠른 시작 켜기



여기까지 왔으면 종료 설정 밑에 '빠른 시작 켜기(권장)'이 보인다.  그 글씨 왼편에 네모 박스에서 체크를 해제 해주면 끝이다.  밑에 설명을 보면 '이 기능을 사용하면 종료 후 pc를 더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라고 되어 있는데 나의 경우에서 보면 개뿔 빨라지기는 커녕  도중에 다시 껐다 켜야 하니 부팅시간 더 오래 걸린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런 문제가 있는줄 모르는 모양이다.  이런 기능을 권장한다고 표시해 놨으니까.

728x90

댓글